일반

myBOX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3단계만 따라하세요. myBOX를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1. 로그인하신 후에, 필요한 수량의 빈 박스를 신청하세요.

  2. myBOX 팀은 튼튼한 플라스틱 박스를 고객님께서 예약하신 시간에 배송해드립니다. 박스가 배송되면 바로 수거(약 20분) 또는 나중에 수거(배송일로부터 2주 이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건네주신 소중한 물건들은 myBOX 안전창고에 보관됩니다.

물건이 필요하실 때는, 언제든지 찾고 싶은 박스와 날짜를 선택해주시면 맡기신 상태 그대로 배달해드립니다.

myBOX의 서비스 지역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일부지역에 한하며, 조만간 서울 전지역 및 경기권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현재 서비스지역: 강남구, 동대문구, 동작구, 마포구, 분당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송파구, 영등포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

어떤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나요?

의류, 책, 파일, 스포츠용품, 계절용품 등을 맡기실 수 있습니다. 맡기시는 물건의 총 무게는 플라스틱 박스 25kg, 서류박스 15kg으로 제한됩니다.

냄새가 나거나 상할 우려가 있는 음식물, 깨지기 쉬운 물건, 폭발위험이 있거나 가연성 제품 그리고 불법소지 품목 등은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배송 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3시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서비스 시간 외에는 help@my-box.kr로 문의해주시면,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내 물건들은 어디에 보관되나요?

myBOX의 안전창고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안상 자세한 위치공개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 물건들은 어떻게 보장되나요?

myBOX는 고객님의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전창고는 24시간 내내 보안업체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며, 온도와 습도가 실시간으로 조절됩니다. 또한, 별도의 보험에 가입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재산을 지켜드립니다.

단, 파손 우려가 있는 제품은 보장품목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유리제품, TV 등) 이와 같은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하시려면, 보관 전에 충분한 완충처리를 부탁드립니다.

창고에 직접 찾아갈 수도 있나요?

보안상의 이유로 myBOX 팀원들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보험 적용은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myBOX의 무료보험은 배송, 보관 중 발생한 손실 및 손상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등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불편한 점이 있는데 어디에 문의를 해야 하나요?

불편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전화(02-561-4999) 또는 메일로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 02-561-4999
상담시간: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support@my-box.kr로 연락해주시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메일 문의시 아래의 항목들을 꼭 입력해주세요.

  • 가입시 등록하신 이름
  • 연락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 (파손 및 분실시) QR코드 ID
  • (파손 및 분실시) 제품 품목, 손실 형태, 제품의 금액적 가치

창고에는 어떤 보안 시스템이 적용되나요?

myBOX 안전창고는 세계 1위 보안업체 ADT캡스가 24시간 보호하고 있습니다. 온/습도 조절 및 화재예방용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myBOX 팀원만 창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배달은 누가 하나요?

myBOX만의 철저한 신원조회와 트레이닝을 받은 기사분들이 배달을 책입집니다. 서비스 이용시 칭찬하고 싶으시거나 불만족스러웠던 myBOX멤버가 있었다면 support@my-box.kr로 알려주세요!

박스를 열어보나요?

myBOX는 합법적인 요구절차 없이 어떤 박스도 열어보지 않습니다.

박스는 재활용이 되나요?

고객님의 물건이 담기는 박스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깔끔한 플라스틱박스입니다. 따라서 재사용되며, 배송 전에 청소 및 소독작업을 거친 박스를 기사님이 확인하고 배송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가격 & 결제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플라스틱 박스는 월 7,500원, 서류용 박스는 월 6,000원, 옷걸이박스는 15,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 주문 수량제한은 없으며, 적은 양의 물건이나 길이가 긴 제품도 보관 가능합니다.

박스를 주문하실 때마다 무료배송 및 픽업해드리며, 박스를 되찾으실 경우에만 박스당 2,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단, 추가적인 수거를 원하실 경우에는 박스당 2,000원이 추가됩니다.

예시: 5개의 박스를 주문한 다음 3개는 바로 보관하고 2개의 박스는 나중에 보관하고 싶을 경우, 나중에 수거하는 2개의 박스에 대해 추가수거비용 4,000(2,000x2)원이 추가됩니다.

최소 보관기간이 있나요?

최소 보관 기간은 없습니다. 단, 보관료는 1개월 단위로 계산됩니다.

픽업 서비스와 배송 서비스를 제가 원하는 만큼 신청할 수 있나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픽업과 배송접수가 오후 5시까지입니다. 신청하신 서비스는 빠르면 다음날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한 박스가 남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필요하신 박스 수량이 확실치 않으시다면,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 필요량보다 더 많은 박스를 신청하세요. myBOX 배송팀이 박스를 픽업해갈 때, 적재된 박스와 빈 박스를 말씀해주시고 적재된 박스에 한해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결제하나요?

보관료는 월말에 청구됩니다. 예로, 8월 24일에 보관하실 경우, 9월 23일에 한달 보관료가 청구됩니다. 현재 현금 혹은 계좌이체로 요금을 지불하실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보관비 환불 가능한가요?

보관료는 1개월 단위로 계산됩니다. 보관하신 물건은 한 달 채우지 않고 먼저 배송 요청하실 수 있지만 보관료는 1개월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박스 이용

박스에 보안장치는 충분한가요?

보관하실 물건들을 박스에 담아 주시면 myBOX 팀원이 안전 잠금장치를 드립니다. 안전 잠금장치에 유성 마커로 표시해주세요. 물건을 다시 찾으실때도 박스가 열리지 않았음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 잠금장치는 플라스틱 박스에만 해당되며, 서류 보관 박스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박스에 중량 제한이 있나요?

플라스틱 박스는 25kg, 서류 상자의 보관 한도는 15kg입니다.

가지고 있는 개인 보관 상자로도 보관할 수 있나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포장 서비스도 가능한가요?

저희는 배송과 픽업 그리고 보관 서비스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물건을 박스에 넣거나 꺼내는 동안 기다려 주나요?

myBOX 배송 팀원은 고객님이 물건을 넣으시거나 필요한 물건을 꺼내시는 동안 20분을 기다려 드립니다.


배송 & 수거

신청한 박스를 전부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맡기실 박스를 전달해주실 때 myBOX 팀원에게 빈 박스를 전달해 주시면 같이 수거해 드립니다. 그러나 빈 박스에 대해서만 픽업을 신청하시면 박스당 2,000원의 반송비가 발생합니다.

만약 박스를 받고 포장 기간인 2주 동안 픽업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나요?

박스를 받으신 이후 2주간 픽업 예약을 하지 않으셨다면, 결제는 2주 후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박스에 무엇을 넣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각각의 박스는 고유의 QR코드 ID를 부여받게 되며, 계정을 통해 이용하는 박스마다 사진과 설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든지 원하시는 물건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을 했는데, 시간이 지나도 기사님이 오시질 않으세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선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myBOX팀은 고객님께서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교통체증이나 기상악화 등으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했을 경우 02-561- 4999로 전화주시거나 support@my-box.kr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myBOX 배송팀의 위치와 도착예정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빨리 배송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배송, 픽업 등 모든 배송시스템은 최소한 배송 전날 오후 5시까지 다른 예약시간을 피해서 예약해주셔야 합니다. 긴급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하실 때는 support@my-box.kr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른 장소에서도 픽업할 수 있나요?

각 주문은 무료픽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만약 픽업장소가 여러곳이라면, 한 장소를 제외한 나머지 장소에 대해서는 박스당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약을 했는데 집에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myBOX 배송팀은 예약장소에 도착 후 20분간 고객님을 기다려 드립니다. 20분 이상 시간이 지연된다면, 후에 예약하신 고객님과 원활하고 쾌적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집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에서는 층당 500원의 픽업 비용이 추가됩니다.

박스에서 물건을 꺼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요. 이때는 어떻게 하나요?

myBOX는 고객님께서 물건을 편하게 꺼내실 수 있도록 20분을 기다려 드립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20분 동안 모든 물건을 꺼내기 힘드시면 픽업시간을 다시 예약해주시고, 예약하신 날에 2,000원의 추가 비용과 함께 빈 박스를 돌려주시면 됩니다.